HOME > BOOKS > 신간소개



[취미/실용] 운동없이 요요없이 100% 다이어트

모리 다쿠로 지음
생각정거장
2017.05.30
264p

13,000

프린트 리스트

배고프고, 짜증나고, 힘든 다이어트여, 안녕~
운동 하지 않고 100% 식사 조절로 날씬해진다!

차갑기만 하던 바람에 온기가 실리고, 옷이 한결 가벼워지면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깨닫기 시작한다. 겨울 내내 쌓아두었던 군살과 안녕할 시간이라고. 단기간에 몇 킬로그램 감량이라는 목표로 야심차게 피트니스클럽 이용권을 끊지만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스스로의 얄팍한 의지만 재확인할 뿐이다. 혹은 다이어트를 할 때는 높은 운동량과 극단적으로 줄인 식사량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하지만, 다이어트 후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요요현상으로 냉탕과 온탕을 반복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아, 운동하지 않고, 요요 없이 살을 빼는 법은 정말 없을까?!'
다이어트에는 운동보다는 식사가 더 중요하다는 접근방식으로 화제를 모든 책 《다이어트는 운동 1할, 식사 9할》의 저자 모리 다쿠로. 일본에서 손꼽히는 헬스 트레이너인 그가 이번에는 100% 식사 조절로 날씬해지는 기술을 소개한다. 사실 다이어트라고 하면 소위 빡세게 운동하거나 쫄쫄 굶는 모습을 상상하기 마련인데, '다이어트'라는 말 자체는 식사를 개선한다는 뜻이다. 흐트러진 식생활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몸은 가벼워지고 더욱 건강해진다. 더 이상 다이어트 후에 스토커처럼 따라붙는 요요현상으로 걱정할 필요도 없다.
반드시 운동을 해야만 살이 빠질 거라고 믿는 사람,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 절대로 운동을 하고 싶지 않지만 날씬해지고 싶은 사람이라면 더욱 이 책을 펼쳐보자. 극한의 상황이 아닌, 일상 속에서 날씬하고 건강한 몸을 얻는 비법을 찾을 수 있다.


살이 쉽게 빠지는 몸으로 리셋!
식사에 대한 생각을 바꾸면 살은 저절로 빠진다

먹는 것은 인생 자체이며, 먹고 있는 음식이 내 몸을 만든다. 체지방은 우연히 운 나쁘게 쌓인 것이 아니라 매일매일 선택한 식사의 결과다. 원인은 식사에 있는데, 운동에만 열중한다면 그것보다 무모한 일은 없을 것이다. 따라서 지금부터 해야 할 일은 식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우선으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 먹는 순서, 자신의 몸에 맞는 적정량을 아는 것이 힘들게 운동을 하는 것보다 다이어트에 훨씬 효과적이다.
《운동 없이 요요 없이 100% 다이어트》에서는 저자 스스로 경험하고, 사람들에게 지도해서 성공했던 다이어트 식생활법을 꼼꼼하게 알려준다. 탄수화물을 되도록 멀리하고, 단백질을 적극적으로 섭취할 것, 등 푸른 생선 등에 들어 있는 좋은 지방과 친해질 것, 음식의 이미지에 현혹되지 말고, 음식을 컨트롤 할 것, 가공식품의 원재료 표시를 꼭 확인할 것, 콩·깨·미역·채소·생선 ·표고버섯·감자로 대변되는 자연식품을 섭취할 것 등등, 소소해 보이지만 내 몸과 삶을 바꾸는 위대한 원칙이다.
결국 자신의 몸은 스스로가 만든 작품이다. 만약 당신이 희망하는 이상적인 몸이 있다면 그런 몸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식사에 대한 가치관을 바꾸고, 음식에 대해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하는 사고방식에서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 그렇게 한다면 찌고 싶을 때 살찔 수 있고, 빼고 싶을 때 살이 쉽게 빠지는 몸으로 거듭날 수 있다. 건강은 덤으로 따라온다.